이 책에는 막달라마리아 창녀/성녀설,큐 복음,도마복음, 빌립복음, 마리아 복음, 예수 그리스도의 지혜서의 존재를 이야기 했다. 덕분에 도마와큐 복음 얘기도 덕분에 낯설지 않았다.이 책은 신화의 역사적 추적과 동일시에 대해서 내게 알러주었다.그렇기 때문에 소위 "도플갱어 세계사"라는 역사적 추론 방법이 낯설지 않다.역사, 신화적으로 영 딴판인 이름을 사용하는 존재들이 사실은 같은 존재라는 추론 방식이다.역사학에서는 흔히 쓰는 추론인 것이다.그 행적은 어떻게 숭배되는 가, 어떤 존재였는가, 역사적 횡보는 어떠했는가 등으로 판단한다.이 책은 영지주의와 미트라 신앙과 이교도에 대해서도 이야기 한다(이방신앙을 말한다)다빈치 코드는 성전기사단과 성배에 관한 내용인데그 해설북은 성경적 심볼과 성경과 외경을 참조하는 ..
https://www.aladin.co.kr/m/msearch.aspx?SearchWord=%EB%8B%A4%EB%B9%88%EC%B9%98%EC%BD%94%EB%93%9C&SearchTarget=Book 알라딘인터넷 서점. 베스트셀러와 신간 종이책, 음반, 블루레이 구매 시 당일 배송. 전자책 판매, 온라인 중고샵, 전국 중고매장 운영 중. 개인 맞춤형 도서 추천www.aladin.co.kr어릴 때 읽기를 다빈치코드의 해석 책이 있었는 데여기서 심볼리즘과 기독교와 이방종교에 대해서 다루는 것을 배웠었다.개신교에서 무당을 만나지 말라는 내용을 해석하기를 이는 바알 숭배=아프로디테=이슈타르 숭배(풍요와 대지의 신) 숭배로서 난교를 하기 때문이라고 나왔었던 것으로 기억한다.읽었던 책은 다시 찾아봐야 할 것 ..
카발라와 성리학 관련 글도 썼다.이제와서는 뭘 했는 지 다 기억이 나지는 않는다.
온 사방에 사탄이라고 한다면 그들의 영향력이 강해지는 것이다.https://www.google.com/url?sa=t&source=web&rct=j&opi=89978449&url=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3Fid%3Dsinglebungle1472%26no%3D906747&ved=2ahUKEwj0qL-Lk5WLAxVyqFYBHRyYAHgQFnoECBoQAQ&usg=AOvVaw3OKtbox71eTO7SNs5IFUSk https://www.google.com/url?opi=89978449&rct=j&sa=t&source=web&url=https%3A%2F%2Fgall.dcinside.com%2Fmgallery%2Fboard%2Fview%2F%3Fid%..
"(긍정적인)사람들이 뭉쳐야, 긍정적인 미래를 만든다"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고지하고 있다.이 내용은 영성적이다.한 명의 사람으로 할 수 없다고 보고 있다.다수의 사람들이 긍정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기도, 명상을 하기를 바라는 것이 큐아논의 컨트롤이다.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교정된 긍정성을 때때로 요청하는 것이다.금강경에서는 세상이 양자 역학적이라고 한다. 불경으로 성경 말씀을 해석할 수 있다고 한다.진실한 신앙은 종교적 공통점이 있다고 보고 있어서 이렇기 적는 것이다.(Wcc얘기가 아니다.q복음과 도마 복음 얘기다)적어도 믿음, 소망, 사랑은 개신교가 제일 잘 한다기도의 원리도 바라고 마음먹는 것이라고 보고 있다.마음으로 바라면, 그것이 세상에 나타난다.(인디언식 기우제라고 봐도 그렇지만...)(이 원..